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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WD2 제품시공 동영상보기>

개요 및 구성품
개요
장시간 에어컨/히터 사용시 공조장치 내부에 필연적으로 먼지,세균,곰팡이 등 오염물이
발생한다. 이는 에어컨 및 히터 작동시 악취 발생의 근본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를 해결할수 있는 에바 크리닝 용품의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을 제시하오니 에바 크리닝
작업시 참조 바랍니다.
 
 
 
작업 전 준비사항
에바 크리닝 작업 전 준비사항
 
 
1. 공조장치(에어컨/히터)의 정상적인 작동유무 확인.
- 작업전 에어컨의 정상 작동유무를 확인한다.
  필요시 작업전 온도 측정 및 에어컨GAS유무 확인
- 작업전 히터의 정상 작동유무를 확인한다.
   
2. 공조장치(에어컨/히터) 작동시 풍량 상태 및 악취발생 확인
- 공조장치를 작동하여 지속적인 풍량 상태 및 각 위치별 바람세기를 확인한다.
- 에어컨 및 히터를 번갈아 작동 시키며 악취 발생 유무를 확인한다.(고객 동반)
   
3. 에어컨 작동시 드레인 호스를 통한 물 배출 확인
- 에어컨 작동시 드레인 호스를 통하여 물이 정상적으로 배출되는지 확인한다.
  (물 배출이 안될경우 드레인 호스가 막혀져 있는 상태이므로 드레인 호스를 뚫고 시공한다.)
 
에바 크리닝 작업 과정
에바 크리닝 작업 과정
1.엔진을 구동 시킨후 에어컨 작동 상태에서 약 10분간 유지한다.

(조건)
①에어컨 ON(엔진 구동 상태)
②외기 설정
③전면 방향으로 설정
④최대 풍량으로 설정
⑤최저 냉방으로 설정

※ 크리닝 전 공조장치 내부 응축수를 만들기    위한 작업

 
2.에어컨 필터 탈거를 위해 조수석 글로브 박스를 탈거한다.
(조건)
정비 지침서에 의거하여 글로브 박스를
탈거한다.

※ 에어컨 필터가 없는 차량은 글로브 박스
   탈거 작업을 생략한다.

 
3.에어컨 필터를 탈거한 후 필터 커버만 조립한다.
(조건) 정비 지침서에 의거하여 에어컨 휠터를
탈거한 후 필터 커버만 조립한다.

※ 에어컨 필터 탈거후 오염 정도에 따라
   에바크리닝 작업을 마친후 반드시 신품으로
   교환한다.


※ 에어컨 필터를 제거하지 않고 시공할 경우
   추후 심한 악취가 발생할수 있음.

 
4.블로워 모터와 에바포레이터 사이에 분사 노즐을 전동 드릴에 결합하여 장착한다.
(조건)
①드릴이 없는경우 나사못(Φ4.5)을 이용하여
구멍을 뚫은 뒤 분사 노즐을 장착한다.
②장착 위치는 차종마다 상이 하므로 첨부를
참조하여 장착한다.

※ 분사 노즐의 마킹 방향을 에바포레이터를
   향하도록 장착한다.

 
5.공조 장치에 고정된 분사 노즐에 연결호스 및 에바 크리너를 연결한다.
(조건)
①조수석 플로워 매트를 걷어낸 후 헝겊을
이용하여 발판을 덮는다.
(크리닝 액 주입시 발판이 오염될수 있음)

※ 에바크리너 + 어댑터 + 연결호스 + 분사노즐
   순으로 장착한다.

 
6.ECU,TCU 보호를 위해 헝겊으로 감싼다.
(조건) ①정비 지침서에 의거하여 커버를
탈거한다.
②헝겊을 이용하여 ECU,TCU를 감싼다.

※ 오디오 하단 및 공조장치 근처에 ECU,TCU가
   장착된 차량에만 해당됨.
   (싼타페,그렌져XG,겔로퍼,테라칸 등..)

※ 작업 과정중 크리너 액이 흘러나와
   ECU,TCU로 유입될 경우 이상이 생길 수
   있음.
   단, 이상 발생 즉시 에어로 말리면
   다시 정상 작동 함.

   에바크리너는 전자장치에 아무런 해를 주지않음
 
7.엔진을 구동시킨 후 에어컨 작동 상태에서 크리닝 액을 1분이내 모두 주입한다.
(조건)
①에어컨 ON(엔진 구동 상태)
②외기 설정
③전면 방향으로 설정
④최대 풍량으로 설정
⑤최저 냉방으로 설정

※ 1초 주입 1초 멈춤 방식으로 1분 이내로
   모두주입한다.

※ 주입 도중 소음(끼리릭)이 발생할 경우
   잠시 멈춘뒤 다시 주입한다.

※ 주입이 완료된 후 시동을 OFF하고 10분간
   유지한다.
 
8.시동 OFF 상태로 10분간 유지한다.
(조건)
①시동 OFF 또는
②에어컨 OFF

※ 공조장치 내부 오염물과 크리닝액이
   반응하여 세척하는 공정으로 반드시 시간을
   준수한다.

※ 에바퍼레이터 외부 접합 부위에서 오염된
   거품이 나올수 있으나 정상적인 현상임.

 
9.크리닝 KIT를 탈거하고 봉인 핀으로 크리닝액 주입 구멍을 막는다.
※ 봉인핀 장착시 헐거움이 느껴질 경우
   실런트를 도포하여 장착한다.

※ 봉인핀이 헐겁게 장착될 경우 미세한 소음
   (바람소리)이 발생될 수 있음


 
10.ECU,TCU 덥개 , 에어컨 휠터 , 글로브 박스를 조립한다.
(조건)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한다.
※ 에어컨 필터 장착시 오염 정도를 확인하여 필요시 신품으로 교환한다.
 
 
11.엔진을 구동 시킨후 에어컨 작동 상태에서 약 30~60분간 유지한다.(헹굼작업)
(조건)
①습도가 높은 여름철: 30분
②건조한 겨울철: 60분 이상

※ 통풍구로 소량의 크리닝 거품이 나올수 있으나 정상적인 현상 이므로 깨끗이 닦아준다.

※ 30~60분간 에어컨 작동 상태를 유지하며 10분 주기로 아래의 그림과 같이 모드를 변환 시킨다.
 
- 헹굼작업방버법(중요) -
 
작업 후 과정 및 주의사항
작업 후 과정
헹굼 작업 실시중 드레인 호스를 통하여 배출되는 오염물을 비이커에 담아 수거한다.
(조건)
①정차 상태에서 실시한다.
②헹굼 작업(에바 크리닝 작업 11번 항)시에만 오염물을 수거한다

※ 드레인 호스를 통하여 수거한 오염물을 고객에게 확인 시켜준다.

※ 드레인 호스가 막힌 차량은 오염물 배출이 안되거나 적게 배출된다.
 
- 헹굼 작업 시 드레인 호스를 통하여 배출된 오염물 -
 
주의사항
- 습도가 높은날(여름철) 에바 크리닝 작업시 간혹 공조박스 표면에 결로 현상이 생길수 있으나
  정상적인 현상이므로 고객에게 인지시켜 준다.

- 에바 크리닝액 주입시 소음(웅~)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블로워 모터의 먼지 일부가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정상적인 현상임.

- 작업 후 에어컨 필터 조립시 오염 정도를 확인하여 필요시 신품으로 교환한다.

- 오디오 하단 및 공조장치 근처에 ECU,TCU가 장착된 차량은 반드시 헝겊을 이용하여 컴퓨터를
  감싸 보호한다.

- 에어컨이 고장난 차량 및 드레인 호스가 막힌 차량은 점검 후 시공할 것.

- 에어컨 미작동 상태에서 에바 크리닝 작업을 실시할 경우 크리닝 효과가 감소한다.

- 본 에바 크리닝 과정대로 작업을 하지 않을경우 크리닝 효과가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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